제3차 인권경영委 개최…인권경영 실태조사 결과 공유

▲김형근 사장을 비롯한 인권경영위원회 위원들이 안건을 논의하고 있다.
▲김형근 사장을 비롯한 인권경영위원회 위원들이 안건을 논의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24일 충북혁신도시 본사 5층 임원 회의실에서 2019년 제3차 인권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공사가 최근 실시한 인권경영 실태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개선방안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수렴했다.

이번에 진행된 인권경영 실태조사에서는 임직원 및 주요 협력사를 대상으로 인권경영 실천노력과 실천수준에 대한 평가를 파악했다. 공사는 이 결과를 토대로 2020년 인권경영 추진에 더욱더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위원회는 인권경영시행지침()을 최종 검토해 연내 공포할 예정이다. 인권센터 구축을 통한 인권침해 구제절차를 명확히 규정한 공사는 내년도 임직원 대상의 적극적인 인권침해 사례 안내 및 진정, 구제절차를 홍보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인권경영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향후 인권경영 교육·확산활동 및 협력사 소통 강화 등을 담아 2020년 인권경영 추진계획을 수립추진할 계획이다.

인권경영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김형근 사장은 공사가 추진해 온 인권경영에 대한 중간점검과 같은 인권경영 실태조사 결과를 토대로 체계적인 환류절차를 통해 모든 이해관계자가 존중받을 수 있는 제도와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가겠다면서 앞으로도 공사의 인권경영을 확고히 추진해나가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