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어르신 100가정에 도시락 배달

▲천만장학회 장학생들이 독거노인을 위한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천만장학회 장학생들이 독거노인을 위한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투뉴스] 재단법인 천만장학회가 후원하는 장학생 40여명은 26일 경기도 군포시 성민원을 찾아 도시락을 만들고, 인근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 100여 가정에 직접 배달했다.

특히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할 때마다 어르신들의 손을 잡고 안부를 챙기는 등 어린 나이답지 않게 따뜻하고 성숙한 마음으로 활동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장학생은 방문하는 가정마다 어르신들이 손주처럼 따뜻한 미소로 맞아주시고 손도 잡아 주셔서 추운 날씨였지만 마음만은 온기가 가득했다고 밝혔다.

한편, 1987년 설립 이래 올해까지 2200여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온 천만장학회는 어려운 형편의 우수인재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고등학교 재학 시기에 장학생을 미리 선발해 일정 성적 유지 시 대학교 졸업까지 소요되는 학비 전액을 지원하는 등 차별화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천만장학회는 연중 정기적으로 청소년 대상 학습 멘토링, 안산다문화센터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장학생들이 자신이 받은 혜택을 사회에 다시 나눌 수 있도록 하며 전인적인 인재육성에 힘쓰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