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전문가 15인으로 구성…연구전략 및 발전방향 수립 지원

▲에너지기술연구원이 미래전략위원회 신설을 통해 새로운 연구전략 구축에 나선다.
▲에너지기술연구원이 미래전략위원회 신설을 통해 새로운 연구전략 구축에 나선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김종남)은 7일 연구원 에코빌딩에서 연구원 발전을 위한 미래전략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올해 신설된 미래전략위원회는 오랜 시간 연구원에 근무하며 주요 보직을 경험한 각 분야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됐으며, 근무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향후 연구원의 연구전략 구축과 발전방향 수립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김종남 원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와 미래전략위원회 구성원들이 참석한 이날 출범식에선 지난 3년간 연구원에서 추진된 중점업무를 공유하고, 이를 긍정적으로 개선·발전시키는 방안을 활발히 논의했다.

김종남 에너지기술연구원장은 “미래전략위원회가 앞으로 미래 파급 효과를 낼 수 있는 탁월한 연구 성과를 도출하고, 직원들이 행복한 연구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에너지기술연구원 미래전략위원회>
-위원장 : 우상국 책임연구원
-위원 : 강용혁 책임연구원, 김동국 책임연구원, 김미선 책임연구원, 노동순 책임연구원, 서용석 책임연구원, 유학무 책임행정원, 윤왕래 책임연구원, 윤용진 책임연구원, 이시훈 책임연구원, 이원용 책임연구원, 장영진 책임기술원, 한성옥 책임연구원, 한수빈 책임연구원
-간사 : 홍성준 책임연구원

▲에기연 미래전략위원들이 회의를 마친 후 파이팅을 외쳤다.
▲에기연 미래전략위원들이 회의를 마친 후 파이팅을 외쳤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