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교육 브랜드 랜드프로가 지난 1월 11일(토)부터 12일(월)까지 진행된 공인중개사 RSA(부동산창업사관학교) 4기 워크샵이 성황리에 끝났다는 소식을 전했다.

랜드프로의 RSA는 공인중개사 취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부동산창업 후 실무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중개사무소 입지 선정 및 현장 컨설팅 지원과 창업 후 부동산중개 현장에서의 계약서 쓰기 및 실무 컨설팅 지원 등 공인중개사실무교육에 대해 중점적으로 알려주는 공인중개사창업·취업사관학교다.

이번 RSA 4기 워크샵은 1박 2일간 충주 수안보 상록호텔에서 진행됐으며 랜드프로 강남, 노원, 평택, 해운대, 대구 등 전 지점 RSA 4기 수강생을 포함해 온라인 강좌 수강생까지 총 350명의 공인중개사들이 참가했다.

본 워크샵은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다세대, 단독/다가구, 상가, 사무실, 토지 등 전국 모든 부동산 유형별 실거래가 정보를 제공하는 ‘랜드고’ 플랫폼 소개를 시작으로 안수남 세무사가 ‘공인중개사가 알아야 할 양도소득세 핵심 포인트(곳곳에 숨어 있는 양도소득세 절세비법 및 황당 과세 사례)’를 주제로 기획 특강 강의도 진행했다. 이어 참석 교수진 및 RSA 총동문회 인사, 각 학원 임원진 소개 시간이 주어졌으며 악수례, 단체사진 기념 촬영이 진행됐다.

다음날(12일)에는 김종언 총괄 지도 교수와 함께 부동산중개업 상위 10%에 도전하겠다는 다짐 발표 시간을 가진 뒤 RSA 공지사항을 전달하고 워크샵을 마무리했다.

랜드프로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된 RSA 4기 워크샵에 부동산취업 및 공인중개사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과 실무 현장에서 일하는 공인중개사 총 350분이 참가해 서로 좋은 정보도 공유하고 인맥도 다질 수 있었던 좋은 만남의 장이 된 것 같아 기쁘다”라며 “워크샵을 시작으로 RSA 4기 수강생들을 위한 다양하고 알찬 교육과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랜드프로 홈페이지 및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 창업 지원금 1천만 원의 주인공인 RSA 3기 최우수 장학생 박지영 공인중개사의 인터뷰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