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比 매출 18%, 영업익 44% 증가

[이투뉴스] LS전선아시아(대표 권영일)가 동남아 시장 호조로 연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LS전선아시아는 지난해 누적매출 5203억원, 영업이익 260억원 흑자를 기록했다고 17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대비 매출은 18%,  영업익은 44% 각각 증가한 역대 최대 실적이다. 4분기 매출은 3분기 대비 약 8% 감소한 1258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계절성이 반영된 것이며, 오히려 고부가 프로젝트가 4분기부터 반영되면서 수익성이 개선됐다. 4분기 영업이익은 69억원이다.

LS전선아이사에 따르면, 지난해 베트남 국내총생산(GDP)은 7.02%가 증가한 반면 전력은 공급 부족현상이 심화되고 있어 올해부터 본격적이 전력난이 우려되고 있다. 

늘어나는 전력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설비투자가 진행 중이며, 작년에 투자가 완료된 MV(중압)케이블과 버스덕트(Bus Duct)등 건축용 제품에 더해 올해 추가투자가 완료될 MV케이블 등이 추가성장 동력이 될 전망이다.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2개 생산법인(LS-VINA, LSCV)과 미얀마 생산법인(LSGM)의 지주사다.

LS-VINA는 HV(고압), MV(중압) 등 전력 케이블과 전선 소재를, LSCV는 UTP, 광케이블 등 통신케이블과 MV 전력 케이블, LSGM은 LV(저압) 전력 케이블과 가공선을 각각 생산하고 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