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블리가 소비자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발 빠른 고객 응대를 위해 인스타그램 계정을 오픈했다.

의류 및 CS 문의를 위한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imvelymade_staff 계정을 통해 임블리 MD 및 디자이너로 구성된 패션기획팀이 소비자들의 제품 문의에 응대하며, imvely_mind 계정을 통해 서비스 기획운영실이 반품 및 교환 안내, 제품 사용법 등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여성의류 쇼핑몰 임블리를 운영하는 부건에프엔씨는 고객서비스센터에 소비자 불만이 접수되면 즉시 제품 제조사로 넘긴 뒤 정리한 데이터를 받아 유관부서가 해결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였으며, 과거 소비자 불만을 2회 내에 해결할 수 있는 신속처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관련 절차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고객과 2회 내의 소통을 통해 클레임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고객 응대는 전문 상담원이 맡기로 하였으며, 분쟁 조정 담당자와 서비스 품질 담당자를 소비자 불만 해결 업무에 추가 배치하는 한편 고객서비스센터 직원들에 대해서도 정기 교육을 시행한다. 또한 정기적으로 소비자 간담회를 여는 등 고객 소통에 주력할 계획이다. 

임블리 회사 측은 “임블리를 더욱 친숙한 소비자 중심 브랜드로 만들어가기 위한 노력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