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기 친환경 경영전략 수립 노력 인정

▲박성철 한전KDN 사장이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인증서를 전달받고 있다.
▲박성철 한전KDN 사장(왼쪽)이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인증서를 전달받고 있다.

[이투뉴스]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친환경 경영활동을 지속 추진해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환경분야 국제 인증이다.

환경경영을 위한 조직, 구조, 책임, 절차, 공정 및 경영 자원 등을 규정하고 체제를 갖췄는지, 기업 특성에 따라 발생하는 환경오염 물질을 파악하고 개선활동 프로세스를 추진하는지 등을 평가하는 제도다.

이번 인증심사 평가에서 한전KDN은 ‘중장기 환경전략 수립’을 통한 전사차원 환경관리와 환경 비상상태에 대한 지속적인 훈련, 안전장비 적정 구비 등 업무 환경개선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한전KDN은 환경관리체제를 재정비하고 인증 이후에도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사후관리를 위해 임직원 환경 관련 의식 제고를 위한 교육을 시행하는 등 체계적인 환경경영시스템 세부계획을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박성철 사장은 “앞으로도 ICT분야에 친환경분야를 접목한 기술개발을 통해 미세먼지저감 등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면서 "지속적인 에너지 효율화 노력을 통해 환경오염을 방지하고친환경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