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스-카카오모빌리티, 사업협력 MOU 체결

▲윤병석 SK가스 사장(왼쪽)과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공동대표(오른쪽)가 성남 판교 SK가스 본사에서 미래 모빌리티사업 협력 MOU를 체결하고 있다.
▲윤병석 SK가스 사장(왼쪽)과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공동대표(오른쪽)가 성남 판교 SK가스 본사에서 미래 모빌리티사업 협력 MOU를 체결하고 있다.

[이투뉴스] SK가스와 카카오모빌리티가 모빌리티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

SK가스(대표이사 윤병석)와 카카오모빌리티(공동대표 정주환, 류긍선)21일 성남 판교 SK사옥인 에코 허브에서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미래 모빌리티 사업에 협력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SK가스의 윤병석 사장과 카카오모빌리티의 류긍선 공동대표 및 양사 담당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사는 향후 지속적인 협의를 벌여 SK가스의 LPG충전소 네트워크와 카카오모빌리티의 모빌리티 플랫폼인 카카오 T’를 결합해 사용자들에게 통합 O2O(Online to Offline)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O2O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하는 현상을 의미한다.

양사는 앞으로 오프라인인 SK가스의 LPG 충전소 인프라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결합해 온라인 플랫폼인 카카오T’를 통해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오프라인의 조화를 통해 지금보다 발전된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사업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윤병석 SK가스 사장은 “SK가스는 친환경 연료인 LPG를 사용하는 고객 분들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강화해 왔다이번 협력을 통해 현재 다각도로 펼쳐지고 있는 모빌리티 사업에도 적극 참여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카카오모빌리티의 류긍선 공동대표는 “LPG충전소 네트워크와 ICT 기술 및 플랫폼을 결합하는 협력 모델은 SK가스 고객과 카카오 T 이용자 모두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국내 모빌리티 O2O 산업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