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외식창업 시장은 ‘버티기만 해도 본전’이라는 말이 나올 만큼 힘든 시기에 마주하고 있다. 해당 문제에 대표적인 원인은 외식 물가 상승으로 인한 소비 위축, 인건비 및 임대료 등 고정비용 상승, 과당 경쟁 등이 꼽힌다.

최근에는 이런 현상의 돌파구로 창업비용을 최소화한 소자본창업이 이슈화되면서 소자본으로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샵인샵창업’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샵인샵(shop in shop)’은 해당 업종과 어울리는 아이템을 한 매장 안에서 접목해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창업 형태이다.

샵인샵 창업은 매장 내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해 독자적인 매장경쟁력을 강화하면서 매출 증가도 기대할 수 있어 창업시장에서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샵인샵 형태의 외식창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대표 야식 브랜드 ‘신사동 두목야식’을 예로 들 수 있다. ‘신사동 두목야식’은 1개의 점포에서 2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함으로써 가맹점 매출, 수익구조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샵인샵 창업을 도입한 프랜차이즈 야식 배달전문점이다.

소자본배달창업 ‘신사동 두목야식’의 샵인샵 매장은 임대료나 인테리어 비용 등 창업자들의 초기 투자비용 부담을 줄여 창업의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는 공유주방 형태로 운영이 가능하다. 공유주방 형태 매장으로는 기존 매장과 동시에 운영하며 2개의 매장을 오픈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신사동 두목야식의 성장 배경에는 ‘아이템 하나만으로는 경쟁력이 낮다’는 외식업체의 공감대가 들어있다. 계속되는 경기 불황과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인해 기존에 배달을 하지 않았던 업체들도 기존 시설을 활용하여 새로운 배달 창업아이템을 찾기 시작했고, 소자본배달창업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사업 아이템을 찾는 수요가 자연스럽게 증가한 것이다. 이러한 트렌드는 공유주방 형태로 배달영업 위주로 운영을 하는 ‘신사동 두목야식’에 대한 관심으로 자연스레 연결되었다.

또한 ‘신사동 두목야식’은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기존 매장의 인테리어 변경 없이 최소한의 창업비용으로 배달창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뿐만 아니라, 신사동 두목야식은 가맹점주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모든 재료는 자체 본사 공장에서 포장된 원팩 상태로 제공하는 원팩시스템으로 인해 불필요한 인건비를 줄이는 이상적인 시스템을 구현했다.

이와 같은 편리한 조리시스템은 물론, 퀄리티 높은 야식메뉴를 기획한 만큼 맛과 품질을 상향화 시키는 레시피로 준비되었으며 혼밥족을 위한 최적의 1인분 판매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신사동 두목야식의 메뉴로는 분야별 전문가들이 협업해 만들어낸 차별화된 레시피를 선보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메뉴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이 밖에도 본사에서는 어떤 상권에서도 가맹점주가 높은 매출을 낼 수있도록 오픈시 매출 향상을 위한 홍보 지원으로 매출 안정화를 돕고 있다. 샵인샵 배달 창업의 성공사례 및 창업 문의는 신사동 두목야식 본사 대표 전화번호 통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