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춘택 원장 최문순 지사 만나 지역단위 에너지산업 육성책 논의

▲임춘택 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왼쪽)이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포즈를 취했다.
▲임춘택 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왼쪽)이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포즈를 취했다.

[이투뉴스] 임춘택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은 에너지전환 및 지역 에너지산업 활성화에 대한 지자체 의견을 경청하고 상호 협력방안 논의를 위해 29일 강원도청을 찾아 최문순 지사와 면담을 가져다.

이날 임춘택 원장과 최문순 지사는 강원도의 현안과 지역단위 에너지전환 정책, 에너지산업 육성 등 올해 에기평에서 추진할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임춘택 원장은 청정환경 보존과 지역경제 발전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강원도의 노력을 높이 평가한 후 에너지전환이 지역경제의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음을 설명했다.

임 원장은 “에너지전환은 우리가 직면한 경제·사회·환경 문제의 돌파구”라고 강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에너지전환의 공존을 위해 5대 에너지신산업 육성 및 주민참여형 지역에너지 비즈니스 모델 등에 대한 전략을 소개했다.

이에 최문순 도지사는 에너지전환의 필요성에 공감의 뜻을 나타내며, 향후 지역 에너지산업 발전과 에너지전환을 위해 에기평이 적극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전북, 경남, 제주에 이은 4번째 광역지자체와의 만남으로 에기평은 올해도 에너지기술개발사업 추진 시 지역별 수요를 적극 반영하고, 맞춤형 사업설명회를 여는 등 지자체와의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