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다사랑공동체(대표 성재호)는 안양문화예술재단(대표 박인옥)과 29일 지역사회 발전과 기부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다사랑공동체가 추진 중인 ‘공간 나눔 기부 캠페인’에 안양문화예술재단의 관할 재단 시설 중 유휴공간을 기부하는 내용을 골자로 진행됐다. 다사랑공동체는 안양문화예술재단으로부터 기부 받은 장소를 소외 계층 아동들을 위한 희망 메시지 캠페인을 안내하는 액자를 부착해 기부 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날 안양문화예술재단 박인옥 대표는 “다사랑공동체가 추진하고 있는 공간 기부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써 새로운 방식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재단의 유휴공간이 소외계층을 지원할 수 있는 소중한 장소로 변모함에 따라 이번을 계기로 기부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재단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사랑공동체 성재호 대표는 “현재 공간기부협약은 ‘공간기부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이번 안양문화예술재단과의 업무협약 체결 역시 안양도시공사의 릴레이를 통해 이어진 만큼 계속해서 소외계층 아동들의 생활안정과 자활을 위한 기틀 마련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