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연, 명사 특강 통해 연구자의 시대정신과 자세 등 소통

▲원광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이 에너지기술연구원 임직원들에게 특별 강연을 펼치고 있다.
▲원광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이 에너지기술연구원 임직원들에게 특별 강연을 펼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김종남 원장)은 30일 연구원에서 원광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을 초청해 특별 강연을 가졌다.

이날 강연은 김종남 원장을 비롯한 연구원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는 어디에서 왔고, 누구이며, 어디로 가고 있는가’를 주제로 진행됐다.

원광연 이사장은 본인의 연구 경험을 토대로 올바른 연구 자세와 소통, 협업의 가치를 강조하는 한편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역사,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의 역할과 책임 등을 소개했다.

특히 폴 고갱의 그림인 ‘우리는 어디에서 왔고, 누구이며, 어디로 가고 있는가’를 모티브로 연구자가 가져야 할 시대정신과 과학기술 기반의 가치생태계 조성, 4차 산업혁명 플랫폼으로서의 역할 등 정부출연연구원의 책임에 대해 충고해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김종남 에기연 원장은 “강연에서 나온 주제들이 연구자가 가져야 할 자세는 물론 개인과 조직 발전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통한 명사들을 초빙해 내실을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