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동통신사 사이에 가입자 유치 경쟁이 심화되며 SK KT LG 초고속 인터넷과 결합 상품이 생기고 있으며 통신사마다 주는 경품은 다른 상황이다.

인터넷 이용자들의 대부분은 약정 상품으로 가입해 한정적인 가입자를 두고 이동통신사 간에 뺐고 뺐기는 제로섬게임은 계속해서 반복되고 있다. 보조금의 경우 인터넷과 IPTV, 일반전화, 인터넷 전화 등을 결합한 결합상품을 신청할 때 가장 사은품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다.

현재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과 같이 사은품에 초점이 맞춰진 키워드를 포털사이트에서자주 찾아 볼 수 있지만, 인터넷가입으로 받을 수 있는 사은품과 현금지원의 경우 지난해부터 시행된 경품고시로 인해 가이드라인이 정해져 받을 수 있는 경품은 제한돼 있다.

이에 통신사 별 티비 결합 상품 및 사은품, 현금지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인터넷 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지난해 경품고시가 시작되며 지급하는 사은품은 가이드라인에 맞춰 지급되기 때문에 통신비 절감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 많은 비교사이트 중에서 목적과 사용 용도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업체 별로 추천하는 상품이 다르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인터넷서포터는 개개인 맞춤 통신비 설계 서비스를 진행하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로 SK, KT, LG 인터넷 티비 결합상품은 물론, 요즘 인기가 높아지는 KT 스카이라이프, 서울 양천구, 은평구, 경기 부천시, 김포시, 의정부시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LG헬로비전, 지역 케이블 등 모든 인터넷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저렴한 인터넷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을 높였다.

회사 관계자는 “SK브로드밴드, LGU+, 올래KT 인터넷TV(티비) 결합상품 가입으로 설치를 받는 경우, IPTV 요금 비교 추천으로 신청해야 채널에 대해서도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가입을 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가족무한사랑(가족끼리모여할인) 결합상품은 인터넷 티비 요금제 베이직(183개)과 프리미엄(223개) 2가지 중 선택이 가능하다. 와이파이 설치는 LG 인터넷 가입에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원룸 인터넷, 오피스텔 인터넷으로 자취방 인터넷 설치를 통해 연결 받아 설치비용까지 절약하는 알뜰족에게 적합하다. KT올레 가족무한사랑(인터넷뭉치면올레, 패밀리요금제) olleh tv live 요금으로 TV슬림(238개), TV라이트(248개), TV에센스(271개) 중 선택할 수 있다.

SKT 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 온가족할인, 한가족할인 인터넷결합상품은 총 4가지를 비교해 가입 조건에 따라 신청해야 한다. SK브로드밴드TV(티비) 채널은 베이직(138개), 뉴스마트(190채널), B tv Lite(211개), B tv All(245개), 프라임캐치온(236개) 중 선택 가능하다.

현재 인터넷서포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은품 정보 및 더욱 자세한 상품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