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경제홍보 T/F, 여수에서 수소충전소 설명회 개최

[이투뉴스] 수소경제의 주민수용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정부와 전문가가 현장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가 마련됐다.

수소경제홍보 T/F는 5일 여수시 주삼동 주민센터에서 수소충전소 안전관리현황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수소경제홍보 T/F는 정부, 지자체, 유관기관, 민간전문가 등 수소관련 기관·전문가로 구성해 수소에너지와 안전관리체계를 국민들에게 상세히 알리기 위해 지난달 16일 발족했다.

이번 설명회는 여수에 구축할 예정인 수소충전소 인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열었으며 통장 등 인근 주민과 수소업체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수소경제홍보 T/F는 수소에너지에 대해 알기 쉽게 제작한 '수소에너지․수소경제 30문 30답'도 배포했다. 설명회 종료이후 희망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수소전기자동차 시승도 했다.

여수산단 내 설치할 여수 수소충전소는 인근 석유화학단지에서 배관을 통해 수소를 직접 공급하며 올해 상반기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형렬 여수시 과장은 “이번 설명회가 수소에너지, 수소충전소 등에 대해 주민들 눈높이에서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여수시도 수소충전소가 조기에 완공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수소경제홍보 T/F는 앞으로도 지역별 주민센터 등의 협조를 받아 '찾아가는 주민 설명회'를 갖고 국민들과 현장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