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와 공익형 태양광사업 추진 재생에너지 확대

▲(왼쪽 네번째부터 오른쪽으로) 주낙영 경주시장과 정재훈 한수원 사장이 12일 경주시청에서 ‘공유재산 활용 공익형 태양광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 네번째부터 오른쪽으로) 주낙영 경주시장과 정재훈 한수원 사장이 12일 경주시청에서 ‘공유재산 활용 공익형 태양광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투뉴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이 경주엑스포공원 공영주차장 등 경주시 유휴공간을 활용해 연내 7MW규모의 태양광발전설비를 설치한다. 한수원은 12일 경주시청에서 정재훈 사장, 주낙영 경주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와 이런 내용이 포함된 ‘공유재산 활용 공익형 태양광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한수원은 약 140억원을 투자해 연내 경주시 공영주차장에 태양광을 설치, 연간 9200MWh의 전력을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또 경주시와 긴밀히 협력해 관내 태양광사업 가능지점을 지속 발굴하기로 했다. 한수원과 이번 사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안정적인 재생에너지 보급‧확대, RPS 의무공급량을 확보 등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경주시는 소유 토지나 건물 등 공유재산을 유상제공해 부가수익을 창출하고 정부 재생에너지 3020 정책에도 부응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이번 공익형 태양광사업은 기존 공간을 활용해 친환경에너지를 생산하고 부가수익과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일석이조 사업"이라며 "종합에너지기업으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공익형 태양광사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