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드림센터-서울특별시 교육청, 학생 진로교육 업무협약

▲조희연 서울특별시 교육감(왼쪽)과 육경숙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센터장이 학생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조희연 서울특별시 교육감(왼쪽)과 육경숙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센터장이 학생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이투뉴스] 서울에너지드림센터(센터장 육경숙)와 서울특별시 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서울특별시 관내 초·중등 학생들의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12일 체결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이야기가 있는 에코투어, 직업체험 친환경건축가, 지구를 지켜라 등 3종의 환경부 우수환경교육 지정프로그램을 포함해 20여 종의 에너지·기후변화·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제로에너지건축물 분야의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는 등 연간 9만여 명이 이용하는 전시관도 운영한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진로직업체험 인프라 구축 등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 ▶신재생에너지 관련 전문프로그램 공동 운영 ▶제로에너지건축 프로그램을 통한 진로탐색 협력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공동 대응에 나서기로 약속했다.

육경숙 서울에너지드림센터장은 “그동안 서울시의 에너지·환경 시민교육에 앞장서온 센터가 교육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녹색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와의 협약체결은 서울시 교육청의 ‘창의적인 민주시민을 기르는 혁신미래교육’이라는 목표를 보다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