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이 지나고 점점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서울근교드라이브코스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 중 대부도는 수도권과 가까워 매년 이맘때에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지역이다.

가볍게 여행하기 좋은 대부도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바다낚시, 갯벌체험 등과 함께 일몰을 보러 오는 관광객들에게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다. 대부도 여행 중 특히나 대부도 맛집들은 손꼽히는 명물이다.

그 중 대부도3대맛집이라고 손꼽히며 가게를 물려받아 2대째 운영하는 ‘할머니소머리국밥&속초코다리냉면’은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음식점 중 하나이다.

대부도 원조 국밥 맛집으로 대표음식 소머리국밥과 코다리냉면과 함께 수육, 황태해장국, 굴국밥, 코다리구이 등 다양한 음식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어 대부도 여행 코스로 주목 받고 있다.

대부도 맛집으로 현지인들 사이에 유명한 이유는 직접 육수내기와 음식을 사장님이 도맡아 한결같은 맛을 2대째 유지하며 원조집으로 인지도가 높기 때문이다. 오전 7시부터 식사할 수 있기 때문에 워크샵을 오거나 인근 펜션에서 아침식사 또는 해장을 하러 오는 집이기도 하다.

한편 ‘할머니소머리국밥&속초코다리냉면’은 넓은 주차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항상 정성을 다해 음식을 대접하겠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