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 수소경제‧친환경‧안전 랜드마크로 건립

[이투뉴스] 세계 최고 수준의 수소안전 체험·홍보관이 2022년 건립돼 수소경제의 구심점이 될 전망이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직무대행 김종범)는 세계 최고의 수소경제 선두국가로 조기 도약하기 위한 일환으로 세계 최고수준의 수소안전 홍보·체험관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소경제 활성화 및 수소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이 지난 24일 제정됨에 따라 체험위주의 수소안전 체험·홍보관을 설립해 전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수소안전의 메카로 만들겠다는 포부다. 국내적으로는 수소 친화적 문화 정착과 발전을 꾀하고, 국외적으로는 국제 협력과 한국의 앞선 수소경제 산업을 홍보를 통해 외국인 투자를 이끌어 내겠다는 전략이다.

가스안전공사는 성공적인 수소경제 이행의 필수 조건인 수소안전 체험홍보관 구축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김종범 사장직무대행을 단장으로 7명의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가스안전 복합센터 건립추진 TF를 구성했다. 여기서 액션플랜을 수립해 2022년 말까지 수소안전 체험·홍보관 건립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수소경제 홍보 및 인프라의 시너지 창출에 최적화된 부지 선정, 수소경제 견인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체험위주의 홍보내용 구성 등 업무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공사는 수소·가스의 안전성, 수소경제의 영향, 수소에너지의 친환경성, 에너지 자립의 방편으로 수소경제 등 다양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공사는 이번 홍보체험관을 세계최초의 수소박물관인 일본 스이소미루와 가스산업을 주도했던 미국, 영국, 호주 등의 가스박물관을 뛰어넘는 명소로 구축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전 세계 수소경제의 구심점으로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