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전문기업 미건의료기(대표이사 이재화)는 의료기기 분야에서 32년의 전통을 갖고 있는 대표적 기업이다. ‘국민건강 100세’의 실현을 목표로 ‘건강’이라는 화두를 국민에게 이해시키고 세계 시장의 한 축을 이루어내기 까지 고객과의 접점에서 탁월한 마케팅과 영업력으로 성공신화를 써 온 대리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결과였다.

‘2020년 미건의료기 지점 사업을 새롭게 시작’한 인천 가정점 김진호 지점장을 만났다.

Q.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는데?

A. 미건의료기 사업에 대한 접근은 가족이 꿈꾸는 ‘미래’라는 희망에 대해 눈에 보이는 현실화 과정이다. 그리고 미건의료기의 기술력과 운영시스템은 ‘현실직시’ 라는 냉정한 관점에서 바라보았을 때 내 신념이 세운 제품과 품질에 대한 가치 기준에 부합했기에 고민 보다는 설렘이 컸다고 할 수 있다. 
미건의료기는 의료기 분야에서 ‘체험 마케팅’이라는 시스템을 만들었고 현재에는 동종업계라는 한계성을 벗어나 하나의 문화를 만들었다. 기술과 문화적 부분에서 정체되고 획일화된 문화를 깨나가며 발전지향적인 개발 문화를 선도했다. 
‘건강’이라는 기준과 ‘개인용온열기(조합자극기)’라는 구체적인 이정표가 눈에 들어오고 미래에 대한 방향성과 일관성 있게 일치했기에 선택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없었다.

Q. 일에서 즐거움을 느끼고 있는가?

A. 물론이다. 어떤 일이든 보람과 즐거움을 느끼지 못한다면 그 일은 지속되기 힘들다고 본다.
‘지속가능한 삶’ 이라는 탈근대의 생활양식을 주제로 한 시각에서 본다면 문화는 단계적 변화의 발전양상을 보인다.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시대의 흐름’, ‘기술의 흐름’ 등으로 표현 할 수도 있다. 이 흐름은 사람이 영위하는 일종의 ‘문화의 변화’일 것이다.

개인용온열기는 침, 뜸, 마사지라는 고유의 문화와 카이로프렉틱이라는 서양문화의 접점에서 탄생했다. 그리고 지금은 일반화된 하나의 건강문화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처럼 창의성과 변화는 새로운 문화를 잉태하게 된다. 여기에 한 번 스쳐가는 사람이 아닌 장기간 함께하고 희로애락을 나누는 분들이 고객이라면 자연스럽게 제품을 떠나 서로에 대한 관심과 신뢰가 형성되게 된다. 그 과정이 즐겁고 가치를 지니므로 행복이라는 동기를 부여하게 되는 선순환이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Q. 지점 운영의 목표가 있다면?

A. 열정과 욕심은 반드시 구분 되어야 하며 노력으로 실현할 수 있는 것이 열정일 것이다. 그런 면에서 본다면 욕심은 맞지 않는 아버지의 양복을 입고 걷는 것과 같다. 처음에는 폼 나 보이고 스스로 만족하겠지만 기대와는 다르게 몇 걸음 못가 결국 긴 옷자락에 발이 걸려 넘어지고 만다. 그리고 고통을 느끼게 된다. 불필요한 욕심은 스스로에게 고통만 안겨 줄 뿐이다. 

‘미래를 현실화 해가며 주위의 부정적인 생각을 하나씩 열정으로 바꾸는 것!’ 그것이 신념이다. 그 신념을 이루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갖고 있는 ‘자신의 건강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과감히 던져버리고 그 자리에 건강한 미래를 만들고자 하는 열정을 심어주는 ‘건강 전도사’가 되는 것이 가정점의 변하지 않는 운영 목표다.

한편 미건의료기 가정점은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로(석남동)에 위치해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 또는 방문으로 가능하다. 

미건의료기는 18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 선정, 9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브랜드 대상 등에 선정될 만큼 신뢰의 기업이미지와 각 종 품질관련 인증을 통해 소비자들의 품질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대표적 기업이다.

한편 미건의료기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함께 써내려갈 신규 대리점을 모집한다. 전국의 만 20세 이상 남녀면 누구나 창업 가능하며, 금번 모집 기간에 한해 초기투자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가맹비 및 보증금을 받지 않고 대리점 창업 시 초도제품 할인 지원과 홍보물 등이 지원된다.

또한 “영업지역권에 대한 보장과 본사 및 지사의 영업 컨설팅, 정기적인 교육을 통한 정보공유 등으로 은퇴창업이나 여성창업 등 창업에 대한 두려움 없이 제2의 인생을 설계하기에 적합하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대리점 개설에 대한 정보는 대표전화 또는 가까운 대리점을 방문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