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서비스 질, 사회공헌 등 12개 가치평가 최고 점수

[이투뉴스] 친환경보일러 전문기업 린나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조사에서 13년 연속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소비자를 비롯한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기업 활동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돕기 위해 2004년 제정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증권사 애널리스트, 산업계 간부진, 일반 소비자 등 약 13000명의 설문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종합 평가한다.

이번 조사에서 린나이는 제품(서비스)의 질’, ‘사회공헌을 잘하는 기업12개의 가치 영역 종합 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동종업계 관계자가 점수를 매기는 항목인 동종산업 내에서 가장 존경받을 만한 기업부문에서도 다른 경쟁사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1974년 인천에 설립된 린나이는 가스레인지 보급을 통해 입식 주방문화를 선도했다. 가스레인지 시장에서 부동의 1위로 입지를 다진 후 국내 LNG 연료 도입에 맞춰 가스보일러를 출시하며, 지금의 친환경보일러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최근엔 섬유 속 유해세균과 바이러스 살균 효과가 있는 가스식 빨래건조기를 비롯해 전기레인지,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신제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소외계층 지원 사업을 확대해 국내 생활문화 선도 역할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린나이 관계자는 “13년 연속 존경받는 기업 1위에 선정되도록 도움 주신 소비자와 업계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기온차가 크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 시즌 적절한 보일러 온도 유지로 면역력 저하를 차단해 코로나19 예방과 건강을 관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