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 체결…정보‧인적교류 통한 연계 활성화

▲안형환 한국가스학회 회장과 김지용 태성에스엔이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 후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안형환 한국가스학회 회장과 김지용 태성에스엔이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 후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학회(회장 안형환 한국교통대 교수)태성에스엔이(대표 김지용)가 가스에너지 분야의 교육 및 연구, 사업에 힘을 모은다.

한국가스학회와 태성에스엔이는 13일 성수동 태성에스엔이 대회의실에서 가스에너지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정보인적 교류를 통한 상호연계 활성화 방안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정보교환, 인력지원, 공동사업, 시설 및 기자재 부문에서 공동협력을 다짐했다. 교육, 연구, 협력 분야의 신기술 및 현장 정보교환과 함께 학술대회와 세미나 개최 시 협력운영 및 홍보, 인력 지원이 이뤄진다. 또 공동연구 및 전문인력 양성사업 등을 추진하게 되며, 회의장 및 CAE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때 시설협조 등이 이뤄진다.

양 기관은 이 같은 합의사항 수행에 필요한 제반 경비는 수혜자 부담을 원칙으로 하며, 공동사항에 필요한 경비는 상호 협의해 출연키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에 의해 취득된 양 기관의 업무상, 영업상 비밀을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공개하지 않기로 약속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