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노버스메이
▲사진제공 : 노버스메이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다. 간단한 업무 지시나 보고는 메신저 앱으로 하고 회의 또한, 단체 화상 전화를 통해 대체가 가능해지자 근태관리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고 있다.

그 가운데 IT 기업 ‘노버스메이’에서 개발한 근태관리 프로그램 ‘타임키퍼’는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한 재택근무 기능을 업데이트하여 주목받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올바른 근로문화 정착을 위한 근태관리 프로그램으로 주 52시간 PC-OFF 솔루션을 통해 직원들이 근로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며, 국내 유명 통신사와 글로벌 소프트웨어 회사와 제휴를 맺고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타임키퍼를 활용하면 재택근무뿐만 아니라 근무 유형별 근무시간 관리를 할 수 있으며, 휴대폰 앱 서비스를 통해 외근 시에도 결재자에게 위치정보 및 업무 보고를 쉽게 빠르게 할 수 있고 PC 전용 프로그램 사용으로 출퇴근과 시간관리를 편리하게 도와준다. 또한, 관리자용 웹사이트를 통해 근무 현황 및 통계 기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일각에서는 재택근무나 유연근무제 도입으로 생산성이 떨어질 것이라는 우려도 있지만 노버스메이의 근태관리 솔루션을 통해 근로자들은 워라밸이 높아지고, 근무의 효율성을 높여 기업으로서는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노버스메이’에서는 타임키퍼를 도입하는 업체에 한하여 자산관리프로그램인 ‘SAMQ’를 일정 기간동안 무상 제공함으로써 근무 현황 및 통계에 참고 할 수 있는 S/W 사용시간과 실물자산인 노트북, 테블릿 등의 반입·반출 이력까지 확인이 가능하여 관리자의 관리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노버스메이 관계자는 “타임키퍼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효율적인 경영을 할 수 있게 도와주고, 근로자는 근무시간을 철저히 하여 불필요한 연장근무를 방지하고 근무시간에 적합한 급여를 책정해 지급함으로써 근로자를 보호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속적인 관리와 솔루션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사의 만족과 올바른 근로문화 장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버스메이의 근태관리 솔루션과 자사 개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