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균 식기세척기, 비접촉식 체온계 제공

▲지역아동센터 선생님과 어린이들이 포스코에너지에서 기증한 고온 살균 식기세척기와 비접촉식 체온계를 이용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 선생님과 어린이들이 포스코에너지에서 기증한 고온 살균 식기세척기와 비접촉식 체온계를 이용하고 있다.

[이투뉴스] 포스코에너지(사장 정기섭)는 긴급 돌봄 서비스를 운영하는 인천시 서구 지역 아동센터에 고온 살균 식기세척기와 비접촉식 체온계를 지원했다.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대부분 지역아동센터는 휴원했으나, 일부 지역아동센터는 아동들의 돌봄 공백 최소화를 위해 긴급 돌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맞벌이 부부, 한부모 가정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 환경에 처한 아동들을 위해 정상 운영 중인 긴급 돌봄 서비스 제공 지역아동센터는 집단 프로그램을 지양하고 학습지도, 식사 및 간식 등을 제공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에서는 밀접 접촉으로 인한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매일 운영진 및 아동들의 체온을 측정해야 하는데 그동안 귀 체온계를 사용해 왔다. 하지만 귀 체온계의 경우 접촉이 불가피해 매번 소독해야 하는 불편함이 뒤따르는데다 개인위생도 우려된다는 지역아동센터장들의 의견을 반영해 비접촉식 체온계를 1개 센터당 2개씩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소용량 고온 살균 식기세척기도 함께 기증해 아동들이 공용컵 및 수저를 위생적으로 사용하고, 과일과 야채를 안심 세척할 수 있도록 했다.

정기섭 포스코에너지 사장은 코로나19 사태로 개학이 연기되고 장기화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지역사회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는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라종준 은가비지역아동센터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시기에 아이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가져주고 도움을 주셔서 큰 위로가 된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