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한능평)에선 심리상담사자격증이 포함된 30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제공 중이라 밝혔다. 온라인강의는 4주~6주 간 진행되는 단기 교육과정으로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라도 강의시청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수강료 무료지원 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전액지원 대상자로 선정돼 부담없이 선택과목을 공부할 수 있게 된다. 자격시험에 통과한다면 1급2급 자격증을 동시에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를 위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도 준비되어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유망자격증으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비롯한 포트폴리오 등에 기재해 활용할 수 있다.

보육교사는 위탁아동의 육아와 안전을 책임지는 보육교사자격증 소지자들로, 전국의 육아시설에서 원활히 근무가 가능한 직무능력을 소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있으며, 최근엔 키즈카페나 스터디카페처럼 유사직종 역시 꾸준히 늘고 있어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이나 부업을 준비하는 전업주부들의 일자리창출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이 외에도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비롯한 홈플러스문화센터나 이마트문화센터 등에서도 보육교사를 위한 구인구직을 찾아볼 수가 있다. 허나 비슷한 베이비시터와 가사도우미들의 취업범위 역시 보육교사와는 겹치는 부분이 상당수 있어 취업경쟁력을 높여줄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혹은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에 취업준비생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복지서비스와 관련성 깊은 추천자격증과정이 다수 개설되어 있으며, 관련분야의 직무향상에도 도움을 줄 심리상담기법이나 MBTI성격유형검사, 애니어그램테스트 등의 활용법까지 함께 교육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아동심리상담사와 특수아동지도사 과정은 아동심리학을 기초로 영유아들의 콤플렉스를 이해하고 일상생활 적응에 요구되는 갖가지 의사소통 기법 등을 교육한다.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으로, 관련성 깊은 보육교사자격증이나 사회복지사자격증 관심자들의 스펙업에 기여해 취업범위를 넓히고 있다.

미술심리상담사와 음악심리상담사 과정은 접근성이 뛰어난 이점을 살려 내담자들의 정서적 불안감 해소를 유도한다. 때문에 해당 과정에선 일상에서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컬러링북·애착인형·빗소리ASMR·클래식 등의 치유매개를 활용한다. 놀이심리상담사 역시 가베·프뢰벨·몬테소리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내담자와의 눈높이에 맞는 심리상담을 이끌어 간다.

그 밖에도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코칭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MBTI무료검사 등을 지도하는 진로적성상담사, 자녀와의 의사소통 법을 교육하는 부모교육지도사 등의 자격증이 있다.

수강료 무료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