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선 특별한 전문지식이 없더라도 효과적인 심리상담기법 등을 배워볼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 포함 31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제공 중이라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최대 3과정까지의 수강료 전액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수강신청 간 취업성공패키지나 국민 내일배움카드와 같은 국비지원 여부는 일체 무관계하기 때문에 누구라도 부담없이 신청할 수가 있다.

4주~6주로 구성된 온라인강의는 PC뿐만이 아닌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강의시청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이에 장소의 제약없이 어디서나 자기계발을 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자격시험의 합격률을 높여줄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도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유망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비롯한 포트폴리오 등에 기재해 활용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학교 밖에서 이루어진 학습활동도 학점으로 인정해 학위취득까지 지원하는 제도이다. 학점은행제로 취득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자격증은 흔히 스펙업이 가능한 국가공인자격증으로도 취업준비생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육아종합지원센터나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직무별 자기개발까지 가능한 민간자격증에도 관심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외에 대다수는 사람인과 워크넷, 잡플래닛 등의 구인구직사이트를 선호한다. 이러한 대중적인 채용사이트는 단순히 일자리정보에서 그치지 않고 공기업·군무원 채용정보 및 무기계약직 공고 등 당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근엔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한 MBTI성격유형검사나 그림 심리테스트, 혹은 국비지원카드의 종류까지 게재되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선 취준생들의 취업경쟁력을 높여줄 추천자격증과정 다수가 개설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을 통해 여성인력개발센터나 노인주간보호센터 등에서 전문상담인력으로 활동하기 수월한 직무능력을 배워볼 수가 있으며, 아동심리상담사나 청소년심리상담사 및 노인심리상담사 등으로 취업범위를 넓힐 수도 있다.

반면 접근성이 뛰어난 이점을 살린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도 준비되어 있다. 해당 과정에선 애착인형과 컬러링북 등, 현대인들 누구에게나 친근한 매체를 활용해 내담자의 심신안정을 유도한다. 유사한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역시 가베·프뢰벨·몬테소리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영유아나 노인들의 눈높이에 맞춘 상담을 이끌어 갈 수 있다.

그 밖에도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지도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MBTI무료검사를 진행하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자녀와의 의사소통 기법을 교육하는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으로 관련분야의 취업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이 개설되어 있다.

자격증 무료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1:1게시판, 대표전화 무료상담 등으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