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인터 철강가공 3개 사업부문 통합, 분할로 독립·전문성 강화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철강전문 자회사인 포스코SPS 공장 전경.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철강전문 자회사인 포스코SPS 공장 전경.

[이투뉴스]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철강재 가공 사업부문 독립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설립한 자회사인 포스코SPS(대표 김학용)가 2일  공식 출범했다.

포스코SPS는 포스코인터내셔널의 ▶STS(Stainless Steel) ▶TMC(Transfomer & Motor Core) ▶후판 가공 등 3개 부문을 통합·분할한 자회사다. 이에 따라 포스코SPS는 STS냉연·정밀재·모터코어 등을 생산 및 유통하고 후판 가공 및 철구조물 제작을 도맡을 예정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포스코SPS가 향후 연간 100만톤 이상의 철강소재를 취급해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철강 가공부터 제작, 판매까지의 철강 밸류체인을 구축·확대하고 기술력과 축적된 노하우, 맞춤형 가공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톱 철강가공업체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했다.

포스코SPS는 친환경 구동 모터코어, 수소차 연료전지용 소재 등 미래 핵심사업을 적극 육성해 철강가공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김학용 포스코SPS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포스코SPS는 이번 통합을 계기로 철강가공사업의 경쟁력을 한층 더 공고히 하겠다”며 “그룹사와의 유기적 협업체계 구축으로 시너지를 확대해 나가고 경영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범식에 참석한 김광수 포스코인터내셔널 철강2본부장은 “철강가공의 ‘업’을 기반으로 하는 각 사업부문이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One Company’로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