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선 심리상담사자격증이 포함된 31가지 온라인강의를 관심 있는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수강료와 시험응시료가 0원으로 조정돼 최대 3과정의 선택과목을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게 된다.

온라인강의는 4주~6주간 진행되는 단기 교육과정으로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장소의 제약없이 어디서나 강의시청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특히 자격시험에 통과할 경우엔 1급2급 자격증도 동시에 발급되며, 이를 위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도 홈페이지에서 무료제공 된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유망자격증으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비롯한 포트폴리오 등에도 기재해 활용할 수가 있다.

NCS(국가직무능력표준)는 대다수의 산업현장에서 인적자원의 관리와 개발을 위해 활용되는 표준화된 지표이다. 특히 NCS에 기반한 사회복지나 문화·예술 분야 관심자들 사이에선 높은 취업경쟁률을 우려해 취업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혹은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의 민간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한편 잡플래닛은 취업준비생들에게 유용한 채용정보를 비롯해 공기업 평점리뷰와 기업리뷰 등까지 확인 가능한 구인구직사이트이다. 이와 유사한 대중적인 포털 역시 사람인과 인크루트, 크레딧잡 등 다양하며, 여타의 취업정보사이트 또한 마찬가지로 단순 일자리정보를 비롯한 MBTI성격유형검사나 그림 심리테스트, 혹은 국비지원카드의 종류까지 게재되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은 이처럼 취준생들의 성공적인 취직을 위해 자존감 높이는 방법부터 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주는 여러 추천자격증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으로 자원봉사활동과 같은 서비스 분야 관심자들의 직무향상을 돕는다.

누구에게든 접근성이 뛰어난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일상생활에서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컬러링북이나 애착인형 등을 활용해 내담자의 심신안정을 유도하는 특징이 있다. 해당 자격과정은 취득 시, 아동심리상담사나 청소년심리상담사를 비롯해 노인심리상담사와 같은 여러가지 진로를 계획할 수도 있다.

그 밖에도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지도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자녀와의 원만한 의사소통을 도와 가족관계 회복을 도모하는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 MBTI무료검사와 같은 직업적성테스트를 통해 내담자의 진학컨설팅을 계획하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으로 관련분야 스펙업까지 도움되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이 개설되어 있다.

자격증 무료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1:1게시판, 대표전화 무료상담 등으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