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분노조절장애와 같은 성격장애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1가지 자격증 수강과정을 누구에게나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할 시 원하는 자격증을 선택하여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4~6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자격증 강의는 PC, 모바일로 수강 가능하여 바쁜 현대인들도 시간적, 장소적 제약없이 평소에 공부해보고 싶던 다양한 자격증강의를 들을 수 있다.

취득한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취업이력서 / 바우처 제공인력으로 등록시 사용가능하며, 개인 상담센터를 개설하여 운영할 수도 있다.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 밖에 없으며, 이를 해소할 곳은 적다. 이에 화병증상(감정조절장애) 및 분노조절장애증상(간헐적 폭발성장애)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내 주변 사람, 혹은 남편과 같은 가족들도 분노조절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

분노조절장애 치료방법으로 약을 복용하는 방법도 있으나, 심리상담센터에 가서 테스트를 통한 상담 과정으로 원인을 파악하여 분노조절장애 극복을 도와주는 방법도 예후가 좋다.

심리상담센터에서는 스티그마효과 및 노시보효과, 베르테르효과, 자이가르닉효과 등 부정적인 사고를 갖게 될 수 있는 증상들을 플라시보효과·로젠탈효과·나비효과와 같은 긍정적인 상담기법을 통해 분노조절장애 극복에 도움을 준다.

또한 불안장애증상 극복을 돕고, 성격장애(나르시시즘증상 및 피해망상장애증상, 편집증증상 등) 치유를 돕는다.

더불어 집중력장애(아동초등ADHD증상 및 청소년ADHD증상, 성인ADHD증상) 및 다양한 학습장애와 발달장애증상에 도움을 준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위 증상외에도 다양한 심리증상과 관련된 자격증들을 운영하고 있다. 혼자만의 생각을 가지고 행동하게 되는 대인기피증증상, 자폐증증상 등에 미술활동으로 내담자의 정서파악을 이끌어내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만성피로 증상과 기분장애(우울증초기증상, 조증 및 조울증증상 등)와 같이 심리가 불안정할 때 나타나는 증상들을 음악이나 놀이를 통해 극복할 수 있게끔 도움을 주는 음악심리상담사 자격증이 있다.

이외에도 연령대에 상관없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인 하지불안증후군, 조현병증상, 기면증증상, 수면장애증상, 불면증증상 극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내담자의 연령별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전화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