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송 분야 저공해·친환경연료 전환의 정책개발‧분석‧제언 당부

[이투뉴스] 이투뉴스 창간 1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투뉴스는 그간 우리나라 에너지·환경 분야의 전문지로서 시대 흐름과 변화를 꿰뚫는 유익한 기사를 통해 관련 업계의 발전을 선도해 왔습니다. 아울러 다양하고도 정확한 정보 전달을 통해 정론지로서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해 오신 이투뉴스 임직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세계 경제는 코로나19의 확산 영향으로 크게 위축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국제 에너지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고 우리나라 산업 전반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동안 많은 어려움을 지혜롭게 극복해 왔듯이 이번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모두가 합심하여 최선을 다한다면, 우리나라의 산업과 경제가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한 발 더 빨리 다가가는 계기를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지구 환경의 개선을 위한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 시대를 맞아 우리나라에서도 전기와 아울러 천연가스·수소의 역할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수송 분야에서는 승용, 버스, 트럭, 건설기계 등 차종이 다양하므로 각기 친환경 연료별로 비교우위를 가진 차종에 적용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정책적 지원이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협회로서도 그 일익을 담당하고자 업계와 협력하여 수송부문에서의 천연가스·수소 자동차의 기술개발 및 보급과 이와 관련된 충전 인프라 확충에도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이투뉴스에서도 우리 사회가 수송 분야에서 저공해·친환경 연료로 전환해 가는데 있어서 필요한 정보와 전문가적인 분석, 그리고 제언을 아끼지 말아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우리나라의 에너지 전환 정책이 또 하나의 성공사례가 될 수 있도록 정책개발 및 비판에도 기여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투뉴스의 창간 13주년을 축하드리며, 모든 임직원분들의 건승과 회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