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주유소 가격비교, 지역단위 유가동향 등 서비스 제공

▲운전자를 위한 유가알림앱 '오일나우'를 운영하는 퍼즐벤처스는 17일 '오일나우 사장님용'을 출시했다.
▲운전자를 위한 유가알림앱 '오일나우'를 운영하는 퍼즐벤처스는 17일 '오일나우 사장님용'을 출시했다.

[이투뉴스] 퍼즐벤처스(대표 노현우)는 17일 주유소 사업주를 위한 유가알림 서비스인 ‘오일나우 사장님용’을 출시했다. 오일나우 회원인 주유소 사업주는 ‘오일나우 사장님용’을 통해 지역 유가동향 분석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자신의 사업장인 주유소와 분석 주유소를 최대 20개까지 선택해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다. 만약 분석 주유소의 가격이 변동될 경우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지역단위 유가동향, 실시간 유가관련 뉴스, 국제유가 등 주유소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오일나우 사장님용'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앱 이용을 위해서는 최초 가입 후 14일 내에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해 주유소 사업주 인증이 필요하다.

김태성 오일나우 개발팀장은 "주유소 출점거리 제한법 폐지 이후 국내 주유소는 폭발적으로 늘어나 2009년 이후 연 200곳의 주유소가 폐업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심화된 경쟁 속에서 주유소를 운영하는 사업주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효율적인 사업 운영을 도와주기 위해 사장님용 앱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한편 퍼즐벤처스가 운영하는 오일나우는 가격과 거리를 계산해 주유소를 추천하는 기름값 알림 앱이다. 출시 1년 3개월만에 2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오일나우는 20만 고객의 주유소 리뷰를 분석한 분석 리포트 등 주유소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고객 데이터를 사장님용 앱을 통해 추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사업주가 앱을 통해 단골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도 마련할 계획이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