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자발적 모금 4200만원 기부… 코로나19 극복 지원 지속

▲LS ELECTRIC 안양 본사 사옥
▲LS ELECTRIC 안양 본사 사옥

[이투뉴스] LS 일렉트릭(LS ELECTRIC) 임직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지원에 팔을 걷어 붙였다. LS일렉트릭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모금으로 조성한 4200만원을 온라인 개학으로 원격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정보 소외계층 학생들을 위해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성금은 굿네이버스로 전달돼 학습용 IT기기 구입에 사용된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개학을 맞은 초·중·고교생 중 PC 미보유 혹은 PC 노후화로 수업에 참여하기 힘든 저소득층 학생들이 온라인 수업에 정상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마련한 희망PC가 원격학습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과 피해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어려운 환경에 처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S일렉트릭은 지역사회 아동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부터 어린이 후원을 위한 ‘Let’s Start Together with LSIS’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LS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인 ‘미래세대의 꿈을 후원하는 든든한 파트너’에 따라 지역 어린이와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후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LS일렉트릭은 캠페인의 일환으로 안양 지역 저소득 초등학생에 신학기 책가방과 학용품 등을 기부하는 ‘LS산전 꿈드림 학습 키트 지원’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