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협회, 소상공인연합회, LPG판매협회 업무협약 체결

▲LPG협회와 소상공인연합회, 한국가스판매업연합회 대표들이 업무협약을 맺고 협력의지를 다지고 있다.
▲LPG협회와 소상공인연합회, 한국가스판매업연합회 대표와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맺고 협력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투뉴스] 미세먼지를 줄이고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기 위한 LPG화물차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LPG업계와 소상공인연합회, LPG판매사업자단체가 업무협약을 맺고 힘을 모은다.

대한LPG협회는 21일 소상공인연합회 및 한국가스판매업연합회와 생계형 LPG화물차 소상공인 보급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필재 대한LPG협회장, 김임용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직무대행, 김정도 한국가스판매업연합회 인천조합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들 단체는 환경부에서 시행하는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을 소상공인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보급을 확대하는 한편, 관련제도 개선 등 정책 활동을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은 경유차를 폐차한 후 신차로 LPG화물차를 구입할 경우 보조금 400만원을 지원하는 정책 프로젝트로 조기폐차 지원금을 포함하면 최대 63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 지원 대상이 5등급 노후경유차 뿐 아니라 일반폐차까지 확대돼 차종 및 연식의 구분 없이 모든 경유차 보유자가 신청 가능하다.

LPG판매협회중앙회 회장직을 맡고 있는 김임용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직무대행은 화물차의 주소비층은 소상공인으로, 환경부의 지원을 받아 신차도 구입하고 미세먼지 저감에도 일조할 수 있어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필재 대한LPG협회 회장은 “LPG 화물차는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경제성과 차량 성능도 좋아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LPG 트럭이 소상공인 분들의 든든한 발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