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비절감 및 강화된 피스톤 청정성…엔진 운전 효율성 향상

▲에쓰-오일토탈윤활유의 강화된 최신 성능규격 ‘토탈 쿼츠 7000 라인’과 ‘에쓰-오일 세븐 레드 #7 라인’ 엔진오일
▲에쓰-오일토탈윤활유의 강화된 최신 성능규격 ‘토탈 쿼츠 7000 라인’과 ‘에쓰-오일 세븐 레드 #7 라인’ 엔진오일.

[이투뉴스] 에쓰-오일토탈윤활유가 미국석유협회(API)와 국제윤활유표준인증위원회(ILSAC)의 최신성능규격 인증을 받은 가솔린 엔진오일 18종을 출시했다.

에쓰-오일토탈윤활유가 이번에 출시한 ‘토탈 쿼츠 7000 라인’과 ‘에쓰-오일 세븐 레드 #7 라인’ 엔진오일은 API와 ILSAC이 강화한 연비절감, 엔진마모 보호, 연료 이상연소 등의 신규규격을 적용한 제품이다.

에쓰-오일토탈윤활유는 최신 국제규격 인증을 받은 이번 신제품이 뛰어난 연비 절감의 특성을 보인다고 소개했다. 또 강화된 피스톤 청정성 및 산화 안정성이 우수한 윤활 성능을 발휘해 엔진의 운전 효율성을 향상시킨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직접분사방식(GDI)과 터보직접분사방식(TGDI) 같은 최신형 고성능 엔진에서 발생하는 저속조기점화현상(LSPI)을 최소화할 뿐 아니라 타이밍체인 마모 방지 성능 요구를 만족시키면서 엔진을 강력하게 보호한다.

에쓰-오일토탈윤활유 관계자는 “정부의 환경규제 강화와 엔진의 고성능화 추세에 따라 국내외적으로 친환경 엔진오일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고객들이 요구하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쓰-오일토탈윤활유는 단일공정 기준 세계 2위의 윤활기유 생산업체인 에쓰-오일과 세계 4위의 석유가스 생산기업인 프랑스 토탈의 합작회사이다. 현재 에쓰-오일 세븐(S-OIL 7)과 토탈 쿼츠(TOTAL QUARTZ) 양대 브랜드를 중심으로 고품질의 윤활유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