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원격평생교육원)는 국가기술자격증의 관심자들에게 취업에 도움 되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33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간편 회원가입을 통해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전액 지원받는 방식이다. 스마트폰과 PC로 강좌별 기간이 상이한 4주에서 6주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시간과 장소에 구분 없이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시험에 최종적으로 합격할 경우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는 나이와 성별, 학력 등에 구분이 없이 무료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고졸과 대졸, 취업준비생과 전업주부 또는 퇴직을 앞둔 중장년층과 시니어들도 비용에 부담 없이 자격증 취득에 도전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교안과 시험기출문제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언제든지 자격증 공부를 시작할 수 있다.

무료강의 취지는 최근 국가공인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과 국시원 등의 관심자들이 다양한 취업활동의 목적으로 본인만의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요구에 맞춰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이에 많은 이들이 선택한 자격증을 취득하고 원하는 직종의 전문적인 인재가 양성되어 사회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전했다.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은 컴활(컴퓨터활용능력 1·2급시험)과 전산회계 등의 국가기술자격증 원서접수 및 시험일정과 발급을 관리하는 곳이며, 국시원은 의사와 간호조무사  및 요양보호사 등의 의료 관련 자격증을 관리하는 발급처다. 이에 관심자들은 다양한 심리 상담에 활용되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취득하여 더 높은 취업 경쟁력을 갖추는 경우가 많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심리 상담 분야와 교육지도의 다양한 자격증 추천 과정이 준비되어 있다.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상담센터에서 내담자들이 겪고 있는 여러 심리문제 치유에 활용되며, 연령별 심리 상담에 필요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있다. 또한 성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위기심리상담사 등의 자격증 과정은 가정이나 사회에서 받은 심리적 증상 치유에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예술매개체를 활용하여 심리치유에 활용되는 음악심리상담사와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교육지도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독서지도사자격증, 초등영어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등의 자격증 과정이 있으며, 방과 후 강사 활동이나 보육교사와 유사한 아이돌봄서비스(아이돌보미서비스) 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를 통해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의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여 취업스펙업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자기계발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보육교사자격증, 사회복지사자격증을 비롯한 한국어교원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 등의 관심자들에게 취업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또한 개인 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를 비롯하여 청소년상담센터, 부부상담클리닉 등의 심리 상담 업무에 활용될 수 있으며, 이를 포함한 보건복지부 바우처의 제공인력으로 활용될 수도 있다.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는 구인구직사이트에 해당되는 워크넷, 크레딧잡(크래딧잡)과 유사한 취업정보사이트를 통해 각종 채용정보, 방과 후 교사 구인정보 등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취득한 자격증으로 관련된 직종에 지원할 수도 있다. 또한 청년내일채움공제와 취업성공패키지 1,2유형 또는 국비지원을 받더라도 누구나 무료강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료강의에 대한 정보는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전화문의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