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태양광발전사업을 위한 실질적이고 객관적인 정보 제공

[이투뉴스]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회장 김희철)는 다음달 22일부터 26일까지 충남 천안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마루나비 등에서 '2020년 충남 지역민을 위한 농촌 태양광 창업 교육훈련'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훈련은 ▶태양광정책과 농가태양광 ▶태양광발전시스템 개론 ▶태양광발전사업 기획 및 추진 ▶태양광발전 인허가 및 경제성 분석 ▶태양광발전시스템 운영과 유지관리 ▶태양광발전사업 추진 사례 등 농촌 태양광발전사업 전반에 대한 이론교육과 태양광발전시스템 모의설계·수지분석 등 실습교육 및 현장학습이 준비 돼있다. 

특히 실제 산업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가 강의에 참여해 농촌태양광 창업과 관련된 실질적이고 객관적인 정보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협회는 작년 충남지역 주민 6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했다. 교육생은 태양광발전사업 인허가 등 이론과 모의설계 및 수지분석을 할 수 있는 실습과 경기 성남에 있는 영농형 태양광발전 현장 견학 등 짜임새 있는 교육과정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교육훈련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예산으로 협회가 주관해 운영하고 있다. 참가비용은 전액 무료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신재생에너지협회 인적자원개발센터로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