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협의회에 ‘나눔 N 캠페인’ 2억8천만원 기부

▲카타니 S-OIL CEO(오른쪽)와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이 주유기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카타니 S-OIL CEO(오른쪽)와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이 주유기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13일 ‘주유소 나눔 N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2억8000만원을 기부했다.

‘주유소 나눔 N 캠페인’은 지역사정에 밝은 S-OIL 주유소와 함께 인근 복지시설에 정을 나누는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현재 250개 S-OIL 주유소와 영업부문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지역 아동센터, 장애인∙노인시설 등 지역복지시설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정기적으로 시설청소, 배식, 문화체험 동행 같은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카타니 S-OIL CEO는 “코로나19 사태로 우리는 한 번도 가보지 않은 길을 가고 있지만 함께 헤쳐 나간다면 이 또한 지나갈 것”이라며 “이런 때일수록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돌아보고 S-OIL의 핵심 가치인 나눔을 적극 실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S-OIL은 2011년부터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주유소 나눔 N 캠페인’ 공익 프로그램 협약을 맺고, 주유소 연계형 지역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지난 9년간 35억원을 2580개의 주유소와 복지시설을 매칭해 후원했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