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한전기술과 김천서 기술용역 회의 개최

▲한국동서발전과 한국전력기술 관계자들이 당진화력 저탄장 옥내화 설계용역 착수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과 한국전력기술 관계자들이 당진화력 저탄장 옥내화 설계용역 착수회의를 하고 있다.

[이투뉴스] 당진화력 1~8호기 옥외 저탄장을 대체할 옥내 저탄장 설계가 본격화 됐다.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15일 경북 김천시 소재 한국전력기술 본사에서 저탄장 옥내화 설계기술용역 착수회의를 가졌다.

현재 당진화력은 1~8호기는 석탄을 야외에 비축하고 있고, 9~10호기는 2016년 건설한 60만톤급 옥내저탄장을 이용하고 있다. 동서발전은 1~8호기용 저탄장을 추가 옥내화해 당진화력 전체 비산먼지 발생을 제로화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국전력기술과 설계기술용역 계약을 맺고 기본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착수회의는 양사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탄장 옥내화 건설 기본 방향과 추진계획 및 일정 등을 검토하기 위해 열렸다.

지역주민의 건강과 환경성 제고를 위한 비산먼지를 억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자연발화 예방 조치와 최신 공법을 적용한 대공간 구조물 안정성 확보 방안 등을 논의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옥내저탄장 건설을 통해 최고 수준의 탈질·탈황 등 친환경 설비를 구축할 예정"이라며 "이와 함께 일자리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