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김종범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직무대행은 14일과 15일 양일에 걸쳐 호남권역 지역본부 및 지사별 업무보고를 받은 후 안전관리 현장을 둘러보며 관계자를 격려하고 현장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14일에는 LPG자동차에 탑재하는 일반 횡형 LPG용기(실린더형)의 생산과 더불어 국내 최초 환형용기(도우넛형)를 개발하고 양산화해 친환경 차량 보급을 선도하는 전남 곡성군 더블유원(사장 한재석)을 찾았다.

이날 LPG용기 생산현장을 확인하고 제품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한 김종범 사장 직무대행은 정부가 20193월부터 미세먼지 대책의 하나로 일반인도 LPG자동차를 살 수 있도록 허용한 이후, LPG자동차 수요 증가와 함께 용기 생산량도 크게 늘어나고 있는 만큼, 어느 때 보다 제품의 안전성 확보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15일에는 전남지역 군단위 LPG배관망사업 공사 현장 중 한 곳인 완도읍 일원의 60.6km에 이르는 군단위 LPG배관망사업 공사현장을 찾아 관계자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김종범 사장직무대행은 지역별(완도·진도·신안) 시공감리 현장이 57개소씩 동시 다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만큼, 시설의 안전성 및 검사품질 확보가 특히 중요하다며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