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스 LPG1톤트럭 트로트영상 ‘충전해'도 화제

[이투뉴스] 미세먼지와 진동소음 부문에서 탁월한 성능을 갖는 LPG1톤트럭이 호평을 받으며 인기몰이다. LPG1톤트럭은 올해 1만대의 정부구매지원사업 진행으로 노후트럭 폐차지원금까지 최대 61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게 되면서 소상공인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3LPG사용자폐지 이후 올해 2월까지 LPG1톤트럭은 모두 4335대가 판매돼 직전 1년간 판매량(458)보다 9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따라 실 사용자 중심으로 정숙성과 경제성에 대한 긍정적 평가가 이어지면서 LPG1톤트럭에 대한 관심이 더욱 확산되는 추세다.

▲SK가스 LPG1톤트럭 트로트영상 ‘충전해’의 한컷
▲SK가스 LPG1톤트럭 트로트영상 ‘충전해’의 한컷

이 같은 관심은 SK가스의 유튜브영상 조회에서도 그대로 드러난다. 입에 착 달라붙는 멜로디와 가사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박군의 트로트곡 한잔해를 개사해 LPG1톤트럭의 장점을 소개한 SK가스의 유튜브영상 충전해가 공개 열흘 만에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하며 화제다.

SK가스의 유튜브 시리즈 사랑하니까 LPG를 타세요의 올해 3번째 영상인 충전해에서는 SK와이번스 치어리더로도 활동하는 트로트가수 김맑음씨가 발랄한 춤과 함께 노래를 불러 눈길을 끈다.

특히 LPG1톤트럭의 정숙성과 친환경성, 경제성 등을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직관적인 가사로 전달해 한번만 봐도 저절로 따라 부르게 된다. 아울러 김맑음씨의 깨끗한 이미지가 미세먼지 없는 맑은 하늘을 만드는 LPG차량과 잘 어울린다는 반응이다.

SK가스의 이번 영상은 태진아의 동반자를 개사해 인기를 끌고 있는 기아차의 유튜브영상 봉고는 나의 동반자와도 연계돼 봉고LPG1톤트럭에 대한 소상공인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SK가스는 LPG차량 사용자 제한 폐지 이후 사랑하니까 LPG를 타세요영상시리즈를 유튜브에 공개하고 있다. 지난 달의 이제 트럭도 엘피지니?’편은 소상공인의 도우미 램프요정 엘피지니로 헬스트레이너 양치승씨가 등장해 LPG1톤트럭의 장점을 코믹하게 소개해 조회수가 현재 160만 회를 넘어서고 있다.

SK가스 관계자는 “LPG 차량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20~30대에게 다가가기 위해 짧고 위트 있는 유튜브영상을 지속 공개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LPG 차량의 객관적인 장점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충전해영상은 본편 외에도 90초 분량의 댄스 버전 등 다양한 영상으로 공개됐다. ‘충전해본편 및 김맑음의 인터뷰 영상은 SK가스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 및 촬영 장면 움짤도 확인할 수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