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3가지 온라인강의를 관심 있는 누구에게나 무료제공 중이라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수강료와 시험응시료가 0원으로 조정돼 선택과목을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게 된다.

온라인강의는 4주~6주간 진행되는 단기 교육과정으로 PC나 스마트폰만 있다면 언제라도 강의수강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특히 자격시험에 통과할 경우,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도 있어 자기계발에 소모되는 시간 역시 크게 줄일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과정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유망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자기소개서·포트폴리오 등에 기재 할 수 있으며, 심리상담센터 개설,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시설 제공인력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효력이 있다.

큐넷(Q-Net)은 국가공인자격증 및 기술자격증을 주관하는 기관으로 관련된 시험일정과 원서접수 응시자격 등을 홈페이지 포털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일반적으로 큐넷의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이나 청소년지도사자격증 등을 취득해 스펙업과 자기계발의 용도로 활용하는 이들이 대다수이며, 직무향상에 도움이 되는 민간자격증으로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이나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에 힘을 쏟는 이들이 늘어가고 있다.

자격평가사업단에서 진행하는 대한상공회의소 역시 워드프로세서나 컴퓨터활용능력 등에 관한 2020 시험 일정이나 자격증 조회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제자격검정원은 이처럼 국가자격증을 통해 자신의 취업역량을 높이고픈 취준생들을 위해, 자기개발에도 도움을 주는 추천자격증과정이 다수 준비되어 있다.

추천자격증 과정으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을 통해 내담자의 심신안정을 유도하고 일상생활 적응을 지원한다. 특히 취업범위를 넓힌다면 영유아 콤플렉스를 이해하고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아동심리상담사, 수험생들의 마인드컨트롤을 지도하는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들의 성공적 노화를 유도하는 노인심리상담사 등의 과정으로 진로계획이 가능하다.

미술심리상담사와 음악심리상담사 과정은 컬러링북과 애착인형 등의 치유매개체를 통해 내담자의 취미생활과 연관지은 심리상담을 진행해 간다. 이와 유사한 놀이심리상담사와 가베지도사 과정은 가베·프뢰벨·몬테소리 등의 놀이프로그램으로 내담자의 눈높이에 맞춰 상담을 이끌어 간다.

그 밖에도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코칭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지도하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MBTI성격유형검사·MBTI무료검사 등의 직업적성테스트를 진행하는 진로적성상담사, 자녀와의 의사소통 방법을 돕는 부모교육지도사,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육아관련분야에 직무향상 기여하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이 개설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통화로 상담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