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수 신임 풍력산업협회 회장.
▲정찬수 신임 풍력산업협회 회장.

[이투뉴스] 한국풍력산업협회는 제4대 회장으로 정찬수 GS E&R 대표를 선임했다.

협회는 지난달 27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2020년도 한국풍력산업협회 제1차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올해 정기이사회는 코로나19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예년보다 한달 가량 늦게 열렸다. 전 회원사가 참여한 정기총회는 서면 의결로 대체됐다.

올해 정기이사회 안건은 신임회장 선출과 2019년도 주요 사업실적 및 회계결산 등 9건이었다. 협회 정관에 근거해 재임이 가능한 회장사 요청에 따라 GS E&R 대표이사에 대한 신임회장 선출건이 만장일치로 의결됐다.

정찬수 신임 한국풍력산업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내 풍력시장은 발전과 번영을 향한 변곡점에 다가가고 있다. 이 시기를 슬기롭게 해쳐나가는 게 무척 중요하다"며 "이런 중차대한 시기에 막중한 소임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와 민간이 모두 바라는 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 등은 모두 시장을 얼마큼 확대할 수 있느냐에 달려있다"며 "막혀있는 규제를 풀고 안정적으로 시장을 확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지난 3년간 임기를 무사히 마무리한 손영기 제3대 회장에게는 협회에서 감사패가 수여됐다. 이외에도 올해 정기이사회에서는 유니슨 박원서 상무가 신규 임원으로 임명됐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