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과 요양보호사 교육 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4가지 자격증 온라인교육과정의 수강료를 누구에게나 전액지원 한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3과정까지 수강료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온라인강의는 PC뿐만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강의수강 및 자격시험응시 가능하며, 자격증 취득뿐만이 아닌 심리상담기법과 같은 자기계발이나 스펙업에 도움을 주는 이점도 있다고 덧붙였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등에도 기재할 수 있으며, 심리상담센터 개설 및 보건복지부 바우처 제공인력 등록에도 활용할 수가 있다.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을 위해선 사회복지학과를 재학하거나 학점은행제와 사이버대학교를 이용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했다면 본격적으로 사회복지사로 활동하며 종합사회복지관이나 아동·청소년·노인지원센터 등에 취업하기 수월하다.

국시원에서 주관하는 요양보호사자격증은 지역별 양로원이나 요양원, 요양병원, 실버타운, 노인주간보호센터 등에서 간병인으로서 활동하기 수월한 직무능력을 증명할 수 있다. 또한 취업범위를 넓혀 방문요양보호사나 재가요양보호사 등의 직무로 활동하기 유용하다.

최근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은 노후대비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어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취업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추천자격증과정이 여럿 개설되어 있다.

추천하는 자격과정으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을 비롯한 DISC성격유형검사와 에고그램테스트, 애니어그램테스트를 활용해 지역별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청소년수련관, 건강가정지원센터 등에서 활동하기 수월한 직무능력을 배울 수 있다. 취업범위를 좀 더 넓힌다면 아동심리상담사와 청소년, 노인심리상담사로 취업범위를 넓힐 수 있다.

유사하게 치유매개별로 구분지어 취미생활을 통해 상담을 이끌어 아이들의 숨겨진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가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가베지도사자격증,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해당 자격과정은 전국의 홈플러스·이마트 문화센터의 인솔자로서 활동하기 수월한 직무능력을 기를 수 있다.

동시에, 방과후지도사자격증 과정은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을 가져 베이비시터나 가사도우미와 같은 전문직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이들의 스펙향상에도 영향을 끼치며, 보육교사자격증과 함께 취득했을 경우엔 키즈카페, 스터디카페,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일일강사로서의 업무역량을 증명할 수단이 될 수도 있다.

그 밖에도 MBTI성격유형검사 등의 직업적성테스트로 내담자의 진학컨설팅을 계획하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독서습관함양으로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코칭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특수아동들의 교육지도 및 일상영위를 돕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등도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상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