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학점은행제나 채용사이트를 통해 취업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 34가지 온라인강의를 국비지원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취지는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도 높은 강의 수강료에 경제적 부담을 갖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또한 교육원에서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국비지원을 받아 추가적인 지원을 받지 못하는 이들에게도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간편 회원가입을 통해 누구나 수강료 전액 면제 혜택을 받는 방식이며, 나이와 성별 및 학력에 제한을 두지 않아 고졸부터 중장년층 및 시니어까지도 자격증 공부에 도전할 수 있다. 

또한 PC와 스마트폰으로 4주에서 6주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교안과 시험기출문제를 토대로 공부하여 자격시험에 도전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응시하는 시험에 합격하게 되면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게 된다.

국제자격검정원을 통해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하여 자기계발과 취업스펙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개인 심리상담센터 창업과 부부상담센터를 포함한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의 제공인력으로 등록할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내담자의 심리상담과 심리치유기법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의사소통능력 강화에 도움 되는 기법 또한 배울 수 있어 자신감을 키울 수도 있다. 연령별 심리상담에 활용되는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준비되어있다.

교육원은 심리분야 뿐만이 아닌 교육분야 취업에 활용되는 다양한 자격증 추천 과정도 개설하였다.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방과 후 강사직이나 보육교사와 연관성 있는 아이돌보미서비스에 활용될 수 있으며, 다양한 구인구직사이트를 통해 보육교사자격증에 관련된 취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학점은행제나 대학교를 통해 취득한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넓은 취업범위 확장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국가기술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과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원하는 분야의 업무능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취득한 자격증으로 주변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홈플러스·롯데마트·이마트문화센터 등의 강사로 활동하거나 구·시립 도서관의 도서문화프로그램 개발업무에 참여할 수도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은 여러 사정으로 인해 직장을 그만둔 경력단절여성(전업주부)과 직장인, 퇴직자에게도 온라인강의 무료수강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홈페이지의 취업정보사이트를 통해 워크넷, 크레딧잡, 커리어넷 등의 일자리·채용사이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 등의 봉사활동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