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위한 지역경제 살리기 일환으로 기부금 전달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왼쪽)이 이재우 참길복지 단장에게 한센병 환우 정착촌 개선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왼쪽)이 이재우 참길복지 단장에게 한센병 환우 정착촌 개선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투뉴스] 서울에너지공사(사장 김중식)가 한센인 정착촌을 위한 희망나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서울에너지공사는 사단법인 참길복지(단장 이재우)와 28일 공사 목동 본사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센병 환우들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지원사업은 지역경제 살리기 및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한센병 환우 치료 및 정착촌 개선을 위해 이뤄졌다. 특히 한센인의 코로나 감염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관련 봉사단체인 참길복지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재우 참길복지 단장은 “어려운 시기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공사의 기부 목적에 맞도록 한센인들에게 희망을 전달할 수 있는데 쓰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은 “취약계층에 대한 다양한 지원이 이뤄지고 있지만 한센병 환우에 대한 지원사업은 많지 않은 것 같다”라며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약자를 찾아내 지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에너지공사는 지난 2월에는 열공급권역 내 지온보육원을 비롯해 취약계층에게 마스크 5200매를 긴급 지원한 바 있으며, 임직원 이 ‘릴레이 사랑의 헌혈’ 등을 통해 지역사회 건강지킴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