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취업활동을 위한 취업준비생의 ‘자기계발 재능기부’로 큐넷, 대한상공회의소 등의 국가전문기술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자에게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교육으로 추가적인 스펙업을 제공하며 구인구직사이트 정보를 알아보려는 자에게는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 개설을 통한 관련 일자리정보 등을 무상으로 제공 중에 있다고 밝혔다.

서울남부교육청에 등록되어 있으며 전 과정을 100%온라인으로 진행하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총 34개의 자격증종류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자는 이 중 최대 3개의 자격증을 회원가입과 함께 신청함으로써 1급과 2급을 동시에 취득하게 된다. 온라인교재는 파일로 무상제공되며 모든 자격증은 필수 조건인 ‘자격기본법’의 법적효력을 발휘하게 된다.

코로나19 등의 여파로 국내 취업난이 더욱 장기화되면서 취업준비생의 고민도 많아지고 있다. 취업성공을 위해 국민내일배움카드나 취업성공패키지 등의 직업훈련 국비지원을 받아보고 있거나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Q-Net),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국시원 주관의 국가자격증을 취득하여 장기적인 취업플랜을 준비하려는 자가 늘고 있으며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교육원 내 자격증을 무료교육 운영하여 취업에 대한 자기개발을 돕고 있다.

즉, 실업자·재직자를 위한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비지원카드가 없다 해도 해당 무료교육에 대한 지원이 가능하며 고졸·대졸 취준생과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중장년 층 등에 대해서도 나이와 학력, 비전공 분야 등의 제약 없이도 온라인강의를 받아 볼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관계자는 “자격증을 취득해도 관련 정보부족으로 취업을 포기하는 자가 늘고 있다.”며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에서는 워크넷 등의 구인구직사이트와 같은 다양한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 전 경력인정을 받기 위한 1365 및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복지넷 등에서의 자원봉사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자격증 취득 후 오프라인실무특강을 제공하여 실제 온라인강의 교수가 출강하여 전문성을 보장받는다.” 전했다.

이에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을 통해 복지, 의료, 케어 분야에 진출하려는 취준생은 경쟁률 확보를 위한 전문상담기법을 배우기 위해 심리상담사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으며 보육교사자격증,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자는 코칭학습분야 취업활동을 위해 방과후지도사, 독서지도사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다. 아이돌보미, 베이비시터 등의 아이돌봄서비스 분야 관심자는 베이비플래너, 가베지도사 등의 자격증을 무료교육 신청 중에 있다.

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자는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시설의 제공인력기준에도 포함되며 바우처시설을 비롯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등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이마트·홈플러스문화센터과 함께 어린이집, 공부방, 홈스쿨링 등의 문화교양과 교육 프로그램 업무 준비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끝으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무료교육 상담은 홈페이지 게시판과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등의 메신저, 대표전화문의 등을 통해 받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