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계별 4편 영상 온라인 게재 및 유관기관 배포

[이투뉴스]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H2KOREA)은 정부의 수소경제 정책을 지원하기 위해 국민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4편의 수소 생태계 교육용 영상을 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수소 및 수소경제, 수소전기차, 수소충전소, 연료전지발전 등  4개 분야로 구성했다.

영상은 수소경제가 생소한 일반 국민 시각에 맞춰 각 분야별 원리 및 안전성 관련 내용을 포함했으며 구체적인 수치와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단어를 사용했다. 또 그림·사진·도표 등 시각 자료 위주로 제작됐다.

추진단은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정부의 수소전기차, 수소충전소, 연료전지발전 등 보급에 따라 지자체, 유관기관, 언론사 등이 교육·홍보 자료로 영상을 활용할 수 있도록 3일부터 배포했다.

또 홈페이지에도 동영상을 게재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하고 유관기관을 비롯해 중소‧중견기업들이 비상업적 용도에 한해 활용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는 방침이다.

문재도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회장은 "이번 교육용 영상이 수소 관련 교육‧홍보가 필요한 곳에 널리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각적인 수소에너지 교육·홍보 활동을 통해 수소에너지에 대한 명확한 국민 인식을 정립하고 소통을 강화해 수소경제에 대한 국민공감대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