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육아 관련 취업에 도움 주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35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수강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수강은 취업과 자기개발에 도움 되는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도 높은 수강료에 경제적 부담을 느껴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교육재능기부의 취지로 기획되었다. 이에 육아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보육시설 관련 취업에 도움 되는 교육이 활성화 되고, 관련 분야에 높은 취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원하는 과목을 선택만 해도 누구나 수강료 전액지원을 받는 방식이다. 학습자는 PC와 스마트폰으로 4주에서 6주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다. 또한 교재구매 없이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교안과 시험기출문제를 토대로 자격증 공부에 도전할 수 있다.

보육교사는 어린이집이나 지정된 시설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보호하는 사람을 뜻하며, 보육교사자격증 취득방법은 해당 자격을 갖춘 자가 한국보육진흥원 홈페이지에 신청 및 재발급을 요청하면 된다. 3급의 경우 고졸 이상이 훈련시설에서 교육과정을 거치면 되며, 2급의 경우 사이버대학 또는 학점은행제 등을 통해 관련 보수교육과 실습을 거쳐야 한다. 1급 자격증은 2급 소유자가 직무 및 승급교육을 받고 경력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조건을 갖추면 장애영유아 보육교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구인구직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일자리와 연봉에 대해 자세한 정보가 있어 보육교사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의 육아지원과 보육정책 및 어린이집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가정양육에 도움 되는 육아박람회나 관련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각 지역의 육아종합지원센터를 관리하는 기관인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는 보육교사자격증 발급처인 한국보육진흥원에서 위탁운영을 하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보육교사자격증을 준비하는 사람들뿐만이 아닌 사회복지사자격증에도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도 더 넓은 취업 범위에 도움 주는 다양한 자격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을 취득 시 신체적·정서적 문제를 지닌 아동에게 원활한 심리상담과 치유기법으로 도움을 줄 수 있어 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발달센터 등의 업무에 활용될 수 있다.

이 외에도, 가베지도사자격증과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아이들의 정서발달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베 교구나 모래놀이 등 다양한 놀이 활동을 활용하여 지역아동센터나 여러 시설에서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 될 수 있으며,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이마트문화센터를 비롯한 홈플러스나 롯데마트 등의 문화센터 강사직으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다문화가정 또는 언어발달에 문제가 있는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원활한 언어 구사력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과 독서지도사자격증을 취득 시 아이들에게 독서논술과 학습 동기부여를 통해 집중력 향상 및 공부 잘하는 법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교육하고 있는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자기계발과 취업에 힘쓰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스펙업으로 활용될 수 있으며, 심리상담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를 비롯한 바우처 제공인력으로 등록할 수 있다. 또한 교육원 홈페이지의 취업정보센터에서는 다양한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