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워크넷과 같은 구인구직사이트에 관심 있는 이들의 스펙업과 취업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5가지 온라인강의 수강료를 전액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지원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무료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자격시험 최종 합격 시 1급자격증과 2급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다.

강의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며, 교안과 예상문답 또한 홈페이지 내 학습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어 시간적·금전적 제약 없이 누구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워크넷이란 구인자와 구직자를 연결시켜주며, 직업정보 및 취업가이드를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이며, 최근 심각한 취업난으로 인해 워크넷과 같은 구인구직사이트, 취업정보사이트를 알아보는 이들과 스펙업을 위해 자격증 취득을 알아보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는 스펙 쌓기를 통한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격증 추천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자격증 추천 과정으로는 중앙보육정보센터·어린이집 등 육아 관련 취업 시 경쟁력을 향상시켜주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이 개설되어 있다.

더불어 가족상담센터, 부부상담클리닉 등 상담 관련 시설 취업 시 활용될 수 있는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은 아동발달센터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도 교육 중에 있다.

이 외에도, 가베 교구를 통해 아동의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가베지도사자격증은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 교육 관련 시설 취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치매예방에 도움을 주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은 중앙치매센터 등 치매관련 센터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다.

그 밖에, 학습 관련 시설 취업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창의과학교육지도사자격증,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이 있으며,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과 함께 취득할 시 노인주간보호센터 취업 및 직무능력을 향상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또 다른 자격증 추천 종류로는 방과후학교 강사 취업 시 활용될 수 있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이 있으며,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독서지도사자격증 등 아동·청소년 교육지도 분야 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홈페이지 내에 자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채용공고 및 취업정보를 확인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기소개서에 기재 가능하며,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 경력으로도 활용 가능한 자원봉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도 접속 가능하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해 경력단절여성, 취업준비생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 및 유선을 통한 무료 상담 또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