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수 공급량 9% 높이고 온수 출탕속도 25% 향상

[이투뉴스] 귀뚜라미(대표 최재범)는 친환경 기술은 기본이고 우수한 내구성에 온수 공급 능력을 높인 귀뚜라미 거꾸로 ECO 콘덴싱보일러’ 를 출시했다.

귀뚜라미 거꾸로 ECO 콘덴싱보일러는 열효율 92% 이상, 질소산화물(NOx) 20ppm 이하, 일산화탄소(CO) 100ppm 이하 등 환경부 인증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제품이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을 통해 정부지원금 2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침식에 강한 올(ALL) 스테인리스 2단 열교환기를 적용해 오래 사용해도 내구성이 우수하고, 2차 열교환기를 추가시켜 버려지는 열을 재활용하는 콘덴싱 기술로 열효율이 92% 이상이다.

또한 친환경 연소장치인 메탈파이버(금속 섬유) 저녹스 버너를 장착해 미세먼지를 유발하는 주요 원인 물질인 질소산화물 배출을 종전 173ppm에서 20ppm 이하로 줄여 구형 일반보일러의 8분의 1 수준으로 감축하는 등 대기질 개선효과도 탁월하다.

특히 온수증대 기술을 더해 기존 모델 대비 온수 공급량은 9% 늘었고, 온수 출탕속도는 25% 더 빨라졌다. 아울러 다양한 배관 구조와 난방 온도에 맞추어 알맞은 난방수를 공급하는 바이패스 밸브를 내장해 쾌적한 난방을 구현한다.

안전 품질도 탁월하다. 귀뚜라미만의 2중 안전시스템인 가스누출탐지기와 지진감지기를 기본으로 갖춰 보일러 안에서 가스가 누출되거나 진도 4 이상의 강한 진동을 감지하면 보일러 가동을 멈춰 2차 피해를 막아준다.

한편, 환경부와 지자체가 진행하고 있는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은 일반보일러를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보일러로 교체하는 소비자에게 정부지원금을 제공한다. 올해 사업 예산은 510억원으로 일반가정 30만대(20만원/), 저소득층 5만대(50만원/) 35만대의 가정용 보일러의 교체를 지원한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친환경보일러 의무화에 발맞춰 소비자들이 설치 및 사용 환경에 맞춰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도록 돕고자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거꾸로 ECO 콘덴싱보일러는 기존 모델보다 온수와 난방 성능이 우수한데다 경제성과 안전성까지 겸해 국민 콘덴싱보일러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