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아이디어 도출, 조직 내 소통창구 역할 수행

▲김종범 사장 직무대행(왼쪽)이 2기에 선발된 블루엔진 위원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김종범 사장 직무대행(왼쪽)이 2기에 선발된 블루엔진 위원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직무대행 김종범)8일 충북 충주시 예금보험공사 글로벌교육센터에서 ‘2KGS 블루엔진(Blue Engine) 워크숍을 개최했다. ‘KGS 블루엔진젊은 직원(Blue)의 열정으로 공사에 새로운 활력(Engine)을 불어넣자는 의미로 적극성과 혁신의지를 갖춘 직원으로 구성된 한국가스안전공사의 혁신기구다.

KGS 블루엔진은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문제점 발굴 및 아이디어 제안을 통한 KGS 열린혁신 문화 정착을 위해 2019년 출범했다. 이들은 경영전반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 도출, 조직 내 젊은 소통창구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공사 내 새로운 변화를 주도해 나가게 된다.

12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에서는 2기 블루엔진 위원 22명이 참석해 공사 경영전반에 대한 혁신 아이디어를 도출·공유하고 향후 운영방안을 논의한다. 참석자들은 임명장 수여, 전년도 성과공유, 혁신 아이디어 도출을 위한 분임토의, 임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분임토의 시에는 조직 내 혁신문화 조성과 소통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와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이번 2기 의장으로 선출된 인천지역본부 문성웅 과장은 앞으로 젊은 시각으로 공사 발전을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 및 의견을 제안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종범 사장 직무대행은 현장과 지역, 간부와 직원, 기술직과 행정직 등 조직 내 벽을 허물 수 있는 다양한 소통활동을 활발히 수행해 달라고 당부하고 다양한 의견을 귀 기울여 들음으로써 향후 혁신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며 경영혁신 추진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블루엔진은 만 404급 이하 공사 직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소속지역, 담당업무, 성별 등 특정 집단의 편중 없이 골고루 선발한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